본문 바로가기
여행의 모든 것/베트남 여행

자유여행 시 다낭에서 호이안 가는 방법 4가지

by 코르따도마카롱 2024. 1. 17.

 

 

 

 

대한민국 경기도 다낭시라고 불리는 베트남 다낭을 여행할 때면 같이 가는 곳이 호이안(hoian)과 후예입니다. 특히 호이안은 역사와 힐링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자유여행 시 다낭에서 호이안 가는 방법들에 대해서 직접 경험하고 느낀 점들에 대해서 포스팅 해 보고자 합니다. 

 

 

다낭에서 호이안 가는 방법 4가지 제목

 

 

 

 

 

참고로 왜 다낭을 대한민국 경기도 다낭시라고 이야기 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호이안은 그나마 낫지만 다낭을 가 보시면 한국인들이 거의 현지인같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한시장이나 목해산물 식당(여기가면 95% 한국사람)에 가면 왜 이런말이 나오는지 아실겁니다. 

 

 

 

 

 

 

다낭에서 호이안(hoian) 가능 방법

 

호이안 시내 모습
호이안 시내 - 다낭과 달리 호이안은 시골이기 때문에 2차선이 대부분입니다

 

 

 

다낭에서 호이안까지 가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호이안까지의 거리가 공항에서 호이안 꽝남성까지 약 30km정도 뿐이 안되기 때입니다. 

 

 

그래서 다낭에서 당일 코스로 호이안을 많이 가시는데 호이안을 와 보신 분들은 못해도 2박 3일은 있어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계실겁니다. 

 

호이안은 볼거리는 많이 없지만 그 자체가 힐링이 되는 여행지이기 때문입니다.  

 

소원배도 타야하고 코코넛 배도 타야하고 올드타운도 돌아다녀야 하고 안방비치에서 힐링도 하고 호이안 맛집도 돌아다녀야 하고 힐링도 해야하고 말이죠...

 

참고로 다낭의 미케비치보다 호이안의 안방비치가 훨씬 낫습니다. 왜 외국인들이 안방비치에 죽치고 있는지 와 보시면 알 수 있으실거에요. 힐링 제대로 됩니다. 

 

암튼 호이안에서 즐겨야 할 것들에 대한 포스팅은 다음번에 자세하게 소개하겠습니다.

 

▼ 호이안 호텔 추천

2024.01.18 - [삶의 지식창고/해외여행] - 베트남 호이안 여행 가성비 호텔 후기-호이안 센트럴 부티크 호텔 앤 스파(Hoian Central Boutique Hotel & Spa)

 

베트남 호이안 여행 호텔 후기-호이안 센트럴 부티크 호텔 앤 스파(Hoian Central Boutique Hotel & Spa)

호이안 호텔 숙소 추천 포스팅입니다. 오늘 소개할 호텔은 호이안 세트럴 부티크 호텔 앤 스파 (Hoian Central Boutique Hotel & Spa)로 베트남 호이안 여행 시 추천하는 4성급 호텔인데 올드타운 거리의

cortadomacaron.tistory.com

 

▼ 호이안 바구니 배 투어

2024.01.25 - [여행의 모든 것/해외 여행 후기] - 베트남 자유여행 호이안 바구니 배 체험 후기 및 예약 팁 등 정보 공유

 

베트남 자유여행 호이안 바구니 배 체험 후기 및 예약 팁 등 정보 공유

베트남 여행, 특히 다낭 여행 시 호이안 여행은 하나의 코스로 묶여 있는데 바구니 배(코코넛 배)에 대한 정보는 제대로 정리되어 있는 것이 많이 없어서 이번 기회에 호이안 바구니 배 체험 후

cortadomacaron.tistory.com

 

 

호이안 안방비치 모습
호이안 안방비치

 

 


 

 

 

다낭에서 호이안으로 가는 방법은 총 4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1. 그랩으로 호이안 가기 

 

2. 스파(마사지샵)과 픽업해서 호이안 가기

 

3. 카카오 택시 이용해서 호이안 가기

 

4. 그랩, 카카오 택시 이용 중 기사와 흥정해서 호이안 가기

 

 

방법을 찾으라면 더 많을 수 있지만 위 소개한 4가지 방법이 한국인이 다낭에서 호이안으로 넘어갈 때 많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우리나라에서처럼 그냥 길거리에서 택시를 잡을 수도 있지만 아직까지는 눈속임이나 장난질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처음 여행하시는 분들에게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많이 좋아진 것은 15년전만해도 택시도 택시 색깔과 미터기를 주시하고 눈 부릅뜨고 탔어야 했는데 이제는 그럴 필요는 없더라고요. 

 


 

가는 방법을 하나씩 살펴 본다면

 

1. 그랩으로 호이안 가기 

 

다낭에서 호이안으로 갈 때 그랩 호출한 사진

 

 

 

 

이 방법이 어떻게 보면 가장 편한 방법입니다. 

베트남은 우리나라 카카오택시처럼 그랩이 보편화 되어 있기 때문에 어디서든 택시를 부를 수 있고 정확한 금액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랩의 장점은

  • 카드 등록을 해 두면 결제가 자동으로 되기 때문에 편하고 (현금으로 낼 수도 있습니다)
  • 인원수 캐리어의 숫자와 짐을 크기에 맞춰 차의 종류를 선택할 수 있고 
  • 보편화 된 만큼 어디에서든지 택시를 빠르게 잡을 수 있습니다. 
  • 또한 정확한 금액을 미리 알 수 있기 때문에 가격 속임수가 없습니다. 

 

공항에서 혹시 그랩을 타게 될 때 알아둬야 할 것은 공항 톨게이트 비용(1만동) 추가로 요구를 하니 알고 가셔야 합니다. 

 

최근 새벽에 다낭 공항에서 호이안 호텔로 갔을 때 405,000만동 나왔으니 약 2.2만원 정도 나왔습니다. (할증 추가)

 

참고로 그랩의 큰 장점 중 하나는 베트남의 배달의 민족이라는 것입니다.

밤이 늦어 식당들이 문을 닫았거나 호텔에서 출출할 때 그랩을 통해서 배달의 민족처럼 음식을 시킬 수 있습니다. 

 

다낭 여행을 떠날 때 국적기가 아닌이상 대부분 새벽, 밤 늦게 도착하기 때문에 그랩을 통해 음식을 시켜보시길 추천합니다. 

우리나라 뺨치게 다양한 음식들을 판매하고 있으니 종류별로 골라서 먹을 수 있습니다. 

 

 

그랩으로 음식 배달시켜서 먹은 사진
거의 12시에 도착해 그랩으로 배달시켜 먹은 음식

 

 


 

 

2. 스파(마사지샵) 픽업해서 호이안 가기

 

 

호이안 스파

 

 

 

요즘 많이 활용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호이안 내 스파(마사지샵)에 90분 스파를 예약하면 픽업을 와줍니다. 픽드랍을 따로 해도 되고요. 

 

비행기에서 내리고 찌뿌둥한 몸을 스파로 가볍게 풀고 호텔로 들어가 푹 잠을 자는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스파를 이용해 픽드랍을 하는 방법 중 제일 쉬운 방법은 네이버에서 픽드랍 되는 호이안 스파 찾아서 카톡 또는 구글 메시지를 보내는 것입니다.  검색 해 보시면 다한스파, 더가든 1975, 베스트 등 많이 있습니다. 

 

그러면 알아서 차를 보내주고, 내려줍니다.

픽드랍시 추가 비용드는 곳들도 있는데 대부분 90분 2인 받게 되면 공짜로 진행 해 줍니다. 

 

저의 경우는 스파 호이안 픽드랍을 진행했을 때 90분 2인해서 1,300,000만동(72,000원) 나왔었습니다. 

 

비싸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이것도 한번 포스팅 할 예정이지만 마사지는 다낭보다 호이안이 훨씬 비쌉니다. 

 

스파 픽드랍으로 가는 방법은

  • 시간에 맞춰서 차가 도착 해 있기 때문에 해맬 필요가 없습니다. 
  • 비행기의 피로를 스파로 푹 풀고 호텔 체크인이 가능합니다. 
  • 하지만 가격은 조금 있다는 점을 인지하셔야 합니다. 
  • 스파가 할인 프로모션을 할 때 가면 더 싸게 갈 수 있습니다. 

 

출국 날 호이안에서 다낭 스파 드랍으로 했을 때 남는 시간 다낭 구경 더 할 수 있도록 짐을 맡아주는 스파들도 있습니다.

 

호이안의 스파는 안방비치 쪽도 좋긴한데 대부분의 호텔들과 거리가 있기 때문에 자신이 예약한 스파와 호텔과의 위치를 확인하고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3. 카카오 택시 이용해서 호이안 가기

 

호이안 카카오택시 앱 사용 가능

 

 

대한민국 다낭시라고 부르는 이유가 여기 또 있습니다. 그랩과 같은 방법이지만 카카오 택시를 통해서도 택시를 잡을 수 있습니다. 

다만 그랩보다는 서비스 이용료 때문에 조금 더 비쌉니다. 

 

그랩도 불안하고 베트남어나 영어 울렁증이 있으신 분들에게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어떻게 보면 제일 안전한 방법입니다. 

 

카카오톡의 장점도 역시 그랩과 같은데 

  • 한국에서 카드 등록을 해 두면 결제가 자동으로 되기 때문에 편하고 
  • 휴대폰 결제도 가능하며, 한국 돈 (한화)를 내도 됩니다
  • 그랩과 연동되어 있기 때문에 그랩처럼 빠르게 택시를 잡고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택시도 역시 정확한 금액을 미리 알 수 있기 때문에 가격 속임수가 없습니다. 

 

맘 편하게 카카오택시로 그랩을 부르는 것은 모험할 일이 없기 때문에 제일 안전한 방법일 것입니다.  

 

 

 

 

 

 

 

 

 


 

4. 그랩, 카카오 택시 이용 중 기사와 흥정해서 호이안 가기

 

 

호이안 택시
택시 기사님이 보여주신 카카오톡 및 공항가는 금액

 

 

 

이 방법은 호이안으로 가거나 호이안에서 다낭 갈 때 비용을 많이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다낭이나 호이안 여행 시 택시를 탈일이 많을텐데 택시기사에게 물어보는 겁니다. 우리 이때 호이안 가는데, 다낭 가는데, 공항가는데 데려다 줄 수 있는지 물어보면 얼마에 간다고 이야기 해 줄 겁니다. 

 

또는 위의 사진과 같이 프린트 된 금액 제시 및 카카오톡 아이디를 택시 기사가 제시 할 때도 있을겁니다.

 

택시 기사의 월급이 크지 않기 때문에 이렇게 영업을 하는데 만약 이 방법을 원한다면 흥정을 잘 하셔야 합니다. 

그랩 대비 택시비의 50%~60% 정도의 금액으로 갈 수 있습니다. 

미터기 키고 가는것이 아니거든요.

 

이러한 흥정을 하는 대부분의 기사님들이 카카오톡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카톡 아이디를 받고 연락을 하면 됩니다. 

하지만 안전성에서는 조금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조심은 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이번에 갔을 때에는 호이안에서 다낭을 갈 때 호이안에서 다낭 숙소까지 260,000만동에 왔습니다

(호이안으로 올 때에는 그랩을 불렀고 405,000동 냈었습니다)

 

그리고 호텔에서 투어와 연결되어있는 택시(안전한 택시) 기사님과 흥정해서 편하게 올 수 있었습니다. 

 

 

호이안 택시 기사님과 기념사진
다낭 호텔 앞에서 택시 기사님과 함께

 

 

기사님과 흥정해서 가는 방법은

  • 훨씬 저렴하게 택시를 타고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원하는 시간에 요청하면 와서 기다리기 때문에 시간적으로도 여유가 생깁니다.
  • 하지만 안전 보장은 못하니 조심해야하고 불안함이 있으면 절대 하면 안됩니다. 

 


 

 

다낭에서 호이안까지 가는 방법 4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오랜 기간 여행 준비해서 떠나는 해외여행이기 때문에 많이 알고 재미있게 놀아야 하고 즐겨야 하는데 문제가 생기면 너무 답답하고 짜증이 날 수 밖에 없습니다. 

저의 경우는 20개국 넘게 돌아다녀보면서 언제나 호갱이 되지 말아야 한다고 하지만 매번 호갱이 한번 이상은 되면서 배워가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간단한 포스팅이지만 다낭 여행을 준비하면서 호이안 가는 방법을 검색하시는 분들에게 꼭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호이안에서 호텔을 찾으신다면 아래 포스팅을 봐 주세요 

 

https://cortadomacaron.tistory.com/88

 

베트남 호이안 여행 가성비 호텔 후기-호이안 센트럴 부티크 호텔 앤 스파(Hoian Central Boutique Hotel

호이안 호텔 숙소 추천 포스팅입니다. 오늘 소개할 호텔은 호이안 세트럴 부티크 호텔 앤 스파 (Hoian Central Boutique Hotel & Spa)로 베트남 호이안 여행 시 추천하는 4성급 호텔인데 올드타운 거리의

cortadomacaron.tistory.com

 

 

즐거운 다낭 호이안 여행 되세요.